model 에서 DateField 에서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DateField 같은 경우

 
Yuk Seungchan

model 에서 DateField 에서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DateField 같은 경우는 format, input_formats 라는 인자를 줄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format을 정해주고 해당 포맷과 맞지 않는 값을 입력 하면 다음과 같은 에러가 나옵니다.

“Date has wrong format. Use one of these formats instead: YYYY-MM-DD”

다음 에러를 제가 원하는 것으로 바꾸고 싶은데 error_message에서 key를 무엇으로 줘야하는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 Dongwon Shin

    invalid로 주시면 되요

    Yuk Seungchan

    신동원 현재 django-rest-framework 사용중인데, serializer에서 필드를 정희할 때,model과 같은줄 알고 invalid를 줬을 때 에러가나서 글을 올렸는데 model에서는 invalid가 맞고, rest-framework에서는 다른가 보네요! 감사합니다.

    Dongwon Shin

    api 문서를 찾아보니까 에러메시지만 따로 넣는건 없는 것 같고 작성하신 serializer 클래스에서 validate_필드명 으로 직접 메소드를 작성하셔야 하는것 같네요 ㅜㅜ

    Yuk Seungchan

    신동원 아무리 생각해도 invalid 맞는거 같아서, code 보니깐 message안에 %s를 넣어줘야 되네요.

    self.error_messages[‘invalid’] % readable_date_formats(self.input_formats)

    다음과 같이 msg만들어서 매칭 값을 안넣어주면 TypeError 나네욥 ㅠ

    Dongwon Shin

    아 그렇네요 ㅋㅋ 깔끔한 방법은 아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