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상욱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Woojing Seok

    절대적인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필요한 부분만 잘 추려서 쓰면 되지 않을까 싶음.
    근데 TDD를 까는 글이다 보니 unit test도 덩달아 까는데 좀 가려서 읽을 필요가 있지않을까 싶네요. 😛

    Jung Kyoung Up

    커뮤니티에서 TDD가 절대적인 것처럼 종교화 되어서 문제가 되는거 같네요.

    Yongdae Hwang

    문제는 언제나 교조주의죠

    Kwon-Han Bae

    그런데 이런글이 나오면 기존에 TDD 빨던분들이 이제는 TDD 않해도됨 이렇게 나옵니다.

    박영록

    글쎄요. 전 이거 그냥 허수아비 공격이라고 봅니다. DHH 쯤 되는 사람에게 누가 TDD 하라고 강요할 수 있겠습니까. 그냥 자신의 테스트 방식에 대한 비판을 받으니까 그거 듣기 싫어서 저러는 것 뿐이죠. 비판 받을 때 제일 쉬운 반격은 “나한테 강요하지마”니까요.

    우리나라에서도 그냥 배우기 싫으면 쉽게 가져다 대는 핑계가 그런 거 아니던가요? 애자일 선언문 한 번 읽어본 적 없는 사람들이 자기는 애자일 한다고 말하면서 워터폴을 하죠. 그러면서 비판당하면 종교라고 반격하죠.

    황희정승 놀이 하느니 저는 그냥 종교인 하겠습니다. TDD 없는 테스트는 앙꼬 없는 찐빵입니다. 앙꼬가 없어도 배는 채우겠지만 찐빵이 주는 효용은 줄 수 없습니다.

    Kwon-Han Bae

    오픈소스 않하는 분이 오픈소스를 대표해서 협의하는 세상이죠 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