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Charm 프로젝트 설정문드립니다. local에 파일을 두지 않고, 원격 서버에 붙어서

 
Seungho Kim

PyCharm 프로젝트 설정문드립니다. local에 파일을 두지 않고, 원격 서버에 붙어서 개발하는거 설정법 문의드립니다. 즉, local에 python, django, db, web server 등이 설치 안되어 있어도 개발 가능한게 설정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 Juyoung Lee

    Local에 안깔려있으면 패키지탐색이 안되서 다 빨간색으로 뜰텐데요 … 해결방법은 없을꺼같은데;

    Juyoung Lee

    디비와 웹서버어플리케이션은 안깔려있어도 되지만, 파이선 장고패키지는 없으면 인터프리터 못찾고 패키지못찾아서 개발에 문제가 있을것같네요

    Chinseok Lee

    pycharm 에서 remote interpreters 설정을 지원해주는 군요.
    https://www.jetbrains.com/pycharm/webhelp/configuring-remote-interpreters-via-ssh.html

    로컬에 개발환경을 꾸미는 것과 비교해서 어떨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Seungho Kim

    Chinseok Lee 해당 방법으로는 기존에도 해봤는데 런을 하면 runserver 를 못 하네요. local file과 remote file과 동기화도 안되고. 파이참 참~ 어렵네요 ㅎㅎ

    Chinseok Lee

    그렇죠. 아마 소스코드 편집기능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겁니다. // IDE 쓰실려면 로컬에 개발환경 만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Seungho Kim

    Chinseok Lee 이게 안되면 포기를 하겠는데 될것같은데 모르겠으니 더 답답하네요. 분명 remote interpreter 셋팅을 할 수 있으니까 될것 같은데… 셋팅은 다 되는거 같은데 실제로 런을 하면 인터프린터를 못 찾아서 에러가 나네요

    Chinseok Lee

    http://blog.jetbrains.com/pycharm/2013/03/how-pycharm-helps-you-with-remote-development/ // runserver 하는 것은 구동스크립트 고쳐서, ssh를 통해 runserver 하는 것까지 가능할 듯 보이지만, 디버깅까지 지원하는 지는 잘 모르겠군요.

    누차 말씀드리지만, 개발환경은 로컬에 직접 꾸미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Seungho Kim

    Chinseok Lee 해당 문서도 이미 본 문서인데… 으흠… 뭔가 2% 딱 안 맞는 느낌이네요. 으… 일단 virtualenv로 개발 환경 셋팅해놓고 DB만 remote 로 개발하고 나중에 deploy 해야겠네요. 나중에 설정 변경하기 귀찮아서 local server 에 hosts 변경해서 도메인이랑 기타 등등 service server 랑 똑같이 셋팅해놓고 사용 할려고 했는데 잘 안되네요 ㅎㅎ

    Yuk Seungchan

    저도 예전에 remote로 개발환경 구성하려 했는데 interpreter 설정했는데 패키지는 자비는데 디버깅이 힘들어서 로컬로 바꿨습니다.

    Seungho Kim

    Yuk Seungchan 저도 그냥 포기하고 DB만 리모트로 쓰기로 합의(?) 했습니다. 로컬에서 개발하고 디플로이만 따로 해야할듯 하네요. 어쩔 수 없이 ㅠ.ㅠ

    Yuk Seungchan

    Seungho Kim Pycharm쓰면 사용할 수록 잘만들었다는 생각이 들긴 들더군여 ㅎㅎ;

    Seungho Kim

    Yuk Seungchan 한눈에 봐도 참 잘 만들어 놨네요. django와 python 개발에는 최고인거 같습니다.

    Seungho Kim

    Sungjin Kang 혹시. 설정파일 공유 가능하신가요? ^^

    Seungho Kim

    Sungjin Kang 감사합니다. 서버 인터프리터를 쓰는건 가능하네요. 하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그냥 로컬 개발로 마음을 굳혔습니다. ㅎㅎ DB만 외부DB를 사용해야겠네요.

    Seungho Kim

    Sungjin Kang 알고보니 해결책은 되게 간단했습니다. ㅋㅋ remote location 의 root directory를 프로젝트 네임까지해서 넣어놨는데 pycharm 에서 자동으로 프로젝트 네임을 넣어서 manage.py 경로가 잘 못 되어서 나는 오류였네요. log를 꼼꼼히 봤으면 금방 고쳤을텐데…ㅠ.ㅠ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