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Jira 써보신분 계신가요??

 
Juyoung Lee

혹시 Jira 써보신분 계신가요??

  • 박민우

    쓰는 곳이 아주 많죠. 저도 씁니다

    Hyangmin Jeong

    쓸만한 툴입니다

    Jung-Haeng Lee

    저희도 씁니다!

    Kenial Lee

    Jira + ReviewBoard + Github 연동해서 쓰고 있습니다. 오밀조밀하게 쓸만합니다 🙂

    Juyoung Lee

    답변감사합니다 🙂

    박영록

    저는 비추에 한 표 넣겠습니다. 잘 쓰면 기능이 많아서 괜찮을 수도 있지만, 제가 경험한 팀 중에 JIRA를 적극적으로 쓰는 팀은 모두 관료주의로 빠져들더군요. “Individuals and interactions over processes and tools”를 잘하는 팀이라면 JIRA도 괜찮지만, 그게 아니라면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박민우

    @박영록 지금 생각하니 어느정도 큰 sw회사에는 적당하지만 작은 회사에서는 필요없는 관료주의 로 빠질 리스크도 있겠군요. 그러면 issue tracker는 어떤걸 추천 하시나요?

    Yo Namgung

    박영록님의견 동감합니다

    Kim Young Hoo

    전 돈을 낼 용의가 있다면 https://www.fogcreek.com/fogbugz/ 를 추천합니다. 조엘의 실용주의가 잘 녹아든 툴이라 생각.

    Terry Cho

    아주 열심히 쓰고 있습니다

    Terry Cho

    Kim Young Hoo 조엘온이면, Trello가 아닌가요?

    Kim Young Hoo

    Trello는 조엘의 회사 FogCreek의 비교적 최신 제품이고 FogCreek은 원래 FogBugz란 설치형 이슈트래커툴로 성장한 회사에요. 요즘은 조엘이 글이나 책을 잘 안쓰지만 한창 조엘 블로그가 클때 저 제품의 성장과 함께했죠.

    박영록

    박민우 이슈 트래커를 하나 쓰기보다는 이슈 트래커가 하는 일을 다른 방식으로 대체하려고 노력합니다. 소규모 프로젝트는 trello를 많이 쓰고, trello의 한계에 부딪히는 상황이 발생하면 그 한계를 넘을 수 있는 다른 툴을 쓰기보다, 그 한계를 다시 낮춰서 trello로 커버할 수 있게 만드려고 하죠. 그래서, 다른 이슈 트래커를 추천드리기는 좀 어렵네요.

    옛날 이야기를 좀 한다면, 전 mantis 쓸 때 별 불만 없이 잘 썼고, 훌륭한 이슈 트래커라고 생각합니다. redmine보다도 낫고, jira보다도 낫다고 생각해요. 최신 버전은 안 써봐서 잘 모르지만요.

    Juyoung Lee

    좋은 답변들 감사합니다 ㅎㅎ

    Seungho Kim

    저는 개인적으로 진짜 소규모 프로젝트라면 google docs 도 편하더라구요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