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mset 많이들 사용하시나요?? formset을 사용하던 도중 is_valid 동

 
Jaehyung Kwak

formset 많이들 사용하시나요??
formset을 사용하던 도중
is_valid 동작에 대한 의문이 드는 부분이 있어 올립니다. ^^
관련 내용은 아래 제가 캡쳐하여 첨부하였습니다.
CharField 하나를 갖고 있는 TitleForm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이 CharField가 비어있으면 is_valid()에서 False가 뜨는데요.
TitleFormSet을 만들어 2개의 TitleForm을 넣고
하나에만 CharField 값을 넣었는데
둘다 is_valid()에서 True가 나오네요.
뒤에껀 False가 나와야하지 않을지;;;;
관련 소스를 찾아보던 중,
이 문제 때문인지 has_changed()와 조합해서 사용하는 것도 봤는데요.
그게 더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 사용이 꺼려지는데…..
어떠신가요???


  • Jaehyung Kwak

    으악;;; 잘못 캡쳐해서 앞에 진행하다가 exit() 한것 까지 캡쳐해버렸네요.. ㅠ.ㅠ 사진 수정을 하려고 했는데, 기존 사진을 지우고 다시 올리는 기능이 안보이네요.. ㅠ.ㅠ 혹시 보기가 불편하신분은 이걸 보세요 ^^;;

    Seokmoon Jang

    그룹에서도 같은지는 잘 모르겠는데 페이지의 경우 사진이 1장있는 경우에는 사진을 지우면 글도 같이 지워진다고 하던데요.

    Jaehyung Kwak

    django 버그이려나요 ^^; form의 field가 한 개 일때는 is_valid가 True가 나오는데 field가 두 개일때는 False로 나오네요;;; 예제의 Form class name이 ArticleForm으로 바뀌었습니다 ^^;;;;;;;;

    Donghyun Cho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13745343/django-formsets-confusion-validation-required-empty-permitted
    여기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