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소 열심히 눈팅만 하다 용기내 포스팅합니다 구글님, 스택오버플로우님, 생코,

 
김범준

안녕하세요
평소 열심히 눈팅만 하다
용기내 포스팅합니다

구글님, 스택오버플로우님, 생코, 장고 그룹의 버프를 받아

“내 취향을 분석해주는 똑똑한 만화책장”
이란 컨셉으로 만화/웹툰을
평가, 소장, 추천하는 서비스 Laftel 라프텔 을 만들어 보았어요
http://laftel.net/

이고잉님의 강의를 들으며
웹개발을 익힌지라
백엔드언어를 PHP로 시작하였고,
PHP –> 코드이그나이터
요렇게 테크트리를 타고 있었는데

요즘 급 파이썬에 꽂혀서 Django로 만들어보았습니다
(기.승.전.파이썬)

익숙치 않은 Django로 만든 첫 작품이라
최적화 측면에서 바라본다면 아메바같겠지만…
소스코드가 까발려지는 건 아니니
크게 티 안나리라 기대하며 용기내 공개해봅니다

한번 사용해보시고,
1) 사용자 측면에서
2) 개발자 측면에서
3) 그외 측면에서

다양한 피드백 부탁드릴게요

  • Daniel Kim

    오.. 좋네요. 그런데 이미지 사용 허락 받으신거죠?

    김범준

    @Daniel Kim 헉.. 만화 표지도 사용 허락 받아야 하나요? 무지해서..

    Daniel Kim

    글쎄요.. 저도 잘 모르겠지만 저작권은 확실히 하시는게 좋을듯 싶네요

    김범준

    @Daniel Kim 그렇군요 조언 감사드려요 🙂 한번 조사해봐야겠네요

    Tae-lim Oh

    http://ko.wikipedia.org/wiki/%EA%B3%B5%EC%A0%95_%EC%9D%B4%EC%9A%A9#.EB.8C.80.ED.95.9C.EB.AF.BC.EA.B5.AD_.EB.B2.95.EC.97.90.EC.84.9C_.EA.B3.B5.EC.A0.95_.EC.9D.B4.EC.9A.A9

    Tae-lim Oh

    비평을 위한 사용은 아마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김범준

    오태림 Django 싸부님이시군요 🙂 숙제는 제대로 못해서 죄송해요 덕분에 눈팅하면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Tae-lim Oh

    훌륭하신 걸 만드셨네요 🙂

    김범준

    오태림 Django Workshop 싸부님 덕분이죠 🙂

    김범준

    Joker Ashal allauth를 썼는데 username에 unique 속성이 걸려있어서 아직 못바꿉니다. 냉큼 고쳐놓도록 할게요. 피드백 감사합니다 🙂

    김범준

    Joker Ashal 기획 당시에는 미완결 작품의 경우, 신작이 나올시 알림을 로그로 남겨드리려고 분리하였는데 완결되었어도 아직 보고 있는 중일수도 있고, 미완결이라고 해도 작가의 사정상 무기한 휴재에 돌입하는 경우도 있어서 역시 문제가 있겠네요. 좀 더 고민해볼게요. 피드백 감사합니다!

    김범준

    Joker Ashal 그렇군요 영어가 짧아서 실수를 했네요 헛헛/ 아예 아이디라고 명시를 해야겠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김범준

    Joker Ashal혹시 또 허술한 부분이 있으면 많이 가르쳐주세요 🙂

    하홍국

    방금 사용해 보았습니다. 추천받을때, 로딩이 좀 걸리는 것 같습니다. 문제점이라면 추천한번 받은 이후에 추천 탭을 다시 들어가는 경우의 시간도 딜레이가 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재밌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료들은 파싱을 하여 긁으신건가요? 아니면 수작업이 많이 들어간것인가요? 웹툰은 파싱이 가능하다 가정하여도 만화책은 어떻게 DB를 구축하였는지 궁금합니다.

    Hye Won Park

    1. 웹툰이 출판만화가 된경우 구분이 안되는듯 (예, 신과함께) , 2. 폰트가 눈아프네요. 가독성이 너무 떨어지네요, 3. 바로보기의 경우 전 새로운 탭으로 열리는걸 기대했습니다.

    Hye Won Park

    4. 다시 추천하기를 해도 같은 목록이 나와요. 대략 43개를 평가한상황.

    Hye Won Park

    5. 추천 목록 만화 상세 정보의 이동이 시간이 있네요.

    김범준

    하홍국 감사합니다. 추천시간을 줄이는 방법은 좀 더 생각해볼게요 🙂 웹툰은 파싱, 출판만화는 Naverbooks에서 크롤링했습니다만, 너무 에전 자료는 삭제하고, 없는 자료는 손으로….했죠 헛헛

    김범준

    박혜원 1. 감사합니다 바로 변경할게요 2. 구글과 어도비가 합작해 만든 폰트인데 별로인가보군요, 시정하겠습니다 3. 내부적으로 iframe파와 새로운 탭파가 논쟁하고 있었는데 주도권이 바뀌겠네요 4. 추천해드릴 수 있는 작품들 중 랜덤하게 24개를 추출하는 건데 추천해드릴 수 있는 아이템이 많지 않았나 보네요. 다시 추천하기 한번 더 눌러봐주시겠어요? 🙂 5. 페이지 이동간 시간은 열심히 줄여볼게요 // 구체적인 피드백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

    Hye Won Park

    왓챠 같은느낌의 재밌는 서비스네요! 바로보기의 경우 추천 받은 만화들를 비교하고 빠르게 스캔하는 용도로 써서 탭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내부 팝업으로 생성했을때 해당 웹툰 제공자와 조율도 일이될거같구요

    김범준

    박혜원 그렇군요 조언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