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ix 1.4.6 + uwsgi 4.8.2 + django 1.5.12 우분투 14.04

 
Seungho Kim

ngix 1.4.6 + uwsgi 4.8.2 + django 1.5.12 우분투 14.04.2

를사용하고있습니다. 파일을 업데이트해도 기존 페이지를 보여주는 문제가 있습니다. 심지어 파일을 지워도!! 별다른 캐싱 셋팅은 하지 않았습니다. 버전은 다르지만 다른 서버에서는 uwsgi와 nginx만 재시작 해주면 문제없었습니다. 같은 셋팅파일인데 이상하네요. 그렇다고 특정 시간이 아니라 랜덤(?) 하게 업데이트 되는 기분입니다.

  • Donghyun Cho

    파일이 python 소스 파일을 말하시는 건가요? 아님 static file들을 말하시는 건가요? 만약 소스 코드라면 pyc 파일 지워보셨나요? 종종 pyc 파일이 릴리즈가 안되고 버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서버 재시작 시 프로젝트 폴더 아래의 pyc파일들을 지워주는게 좋더라구요.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785519/how-do-i-remove-all-pyc-files-from-a-project

    Seungho Kim

    pyc 파일도 아닌것 같고… 뭘까요? ㅠㅠ

    Seungho Kim

    static file들은 잘 바뀝니다. 이상하게 .py 파일만 안 바뀝니다. 심지어 폴더를 삭제해도 예전 페이지가 서브되네요… nginx 아니면 uwsgi 가 범인 같습니다만 ㅠㅠ 어렵네요.

    남홍김

    .py 파일을 업데이트 하셨으면, gunicorn의 경우 리스타트를 해줬습니다. uWSGI도 마찬가지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Seungho Kim

    모두 리스타트 해줘도 결과는 마찬가지네요. 흐흠…

    박영록

    uwsgi만 stop 시키고 이것저것 관찰해보면 조금 도움되는 정보가 나올 수도…

    Seungho Kim

    service 로 죽이면 안되서 혹시나해서 kill 로 다 죽이니까 되네요.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좀 당황스럽네요.

    Chinseok Lee

    uwsgi 프로세스가 제대로 재시작 안 되고 있나 봅니다.

    Seungho Kim

    stop도 안되더라구요. ㅎㅎ

    Kyeong-Mook Kay Cha

    저는 ubuntu에서 저 문제를 겪었었고, 저도 kill로 죽여서 해결했었어요.

    Seungho Kim

    저도 우분투였던걸로봐선 뭔자 고질적인 문제인가보네요. 으… 만 하루를 이것 때문에 날렸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