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tag: Django1.7, ModelForm, error_messages  안녕

 
KwangYoun Jung

[질문] tag: Django1.7, ModelForm, error_messages

안녕하세요.
Django1.7의 ModelForm을 이용하여 개발중인게 있습니다.
그런데 혹시 custom error_messages 설정하려고 하는데, code 전체 list를 알 수 있을까요? 제가 구글링을 잘 못하는건지.. 잘 못 찾겠네요. 저는 form.errors.as_json() 을 이용해 해당 에러의 code를 찾아보고는 있습니다. 사용할 에러메시지가 많이 있는 건 아니지만 궁금하네요.

  • Chinseok Lee

    custom error_messages 가 i18n 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KwangYoun Jung

    Chinseok Lee https://gist.github.com/initialkommit/21384047a3cf14a16800
    ModelForm을 상속받아 class Meta 안에서 error_messages를 설정해주고 있습니다.

    Chinseok Lee

    에러메세지 key 는 fields/models/validators 별로 설정이 되어있으니, django 소스코드를 통해 리서치해보셔야 될 듯 합니다. 그리고 i18n 도 같이 검토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KwangYoun Jung

    Chinseok Lee님 답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