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ango에서 사용하기 괜찮은 검색 엔진은 어떤게 있나요? 검색을 해서 haystack

 
Donghyun Seo

Django에서 사용하기 괜찮은 검색 엔진은 어떤게 있나요?
검색을 해서 haystack + whoosh를 사용해봤지만 제가 잘 못 사용하는 건지 생각보다 불편하네요.
홍길동이 있으면 홍길을 검색하면 홍길동이 검색되는데, 길동을 검색하면 홍길동이 검색되지 않네요.
게다가 django rest framework를 이용하고 있는데 이를 위해서 SearchQuerySet().models(User).autocomplete(text=request.GET[‘q’])에서 query set을 구해서 사용했는데, models로 설정한 User 이외의 모델들이 null로 채워진 채로 검색되어 json으로 넘어오네요. ㅠㅠ

  • Kenial Sookyum Lee

    이건 index server에서 해결해야 하는 이슈인지라 … whoosh는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지만, 어떤 analyzer를 사용하고 있는지부터 점검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cjk, asian language, korean 등을 지원하는지 살펴보셔야 합니다.

    ※ 그런거 귀찮으시면 그냥 elasticsearch로 탈출하시면 됩니다.

    Kenial Sookyum Lee

    … 농담이고, elasticsearch 써도 저런 작업은 해야 합니다. 다만 Whoosh는 asian language에 대한 support 이야기 검색하기 힘든 거로 봐서는 … 건투를 빌겠습니다 ; x ;

    Donghyun Seo

    Kenial Lee생각보다 복잡하네요.ㅎㅎmezzanine을 같이 쓰고 있어서 mezzanine의 검색엔진에 대해서 찾아봤더니 mezzanine외의 모델에도 적용이 가능하네요.일단 이렇게 써보다 성능상 문제가 발생하면 말씀하신대로 넘어가봐야겠네요 ㅎㅎ

    Seungho Kim

    haystack + elasticsearch 강추드림

    Donghyun Seo

    Seungho Kim 그렇군요…Whoosh가 문제였나보네요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