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ango에서 ForeignKey에 관한 질문드립니다. ForeignKey로 설정한 테이

 
고요한

django에서 ForeignKey에 관한 질문드립니다. ForeignKey로 설정한 테이블의 데이터를 default로 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하면 좋을까요? 그리고 제가 회원가입을 제가 추가로작성을 하였는데요.
회원가입 데이터를 외래키를 설정해 놓고 그중 하나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외래키 모델에 디폴트로 저장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 김용인

    ERD 라도 그려서 올려주시면 질문을 이해하기 쉬울것 같네요 ㅎ

    고요한

    Register는 user를 OneToOneField인 상태인거고요. 제가 접수를 할때 데이터중 회사와 영업점은 Register에 있는 사용자 데이터를 사용하고 싶어서 글을 올립니다. 그리고 신청할때는 dispatch status 테이블의 신청상태가 기본 그리고 관리자가 예정 완료로 바꿀수 있게 만들고 싶어서 질문을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Chinseok Lee

    각 모델 필드에 대한 디폴트값은 각 필드에 default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ModelForm 을 쓰실 때에는 save 멤버함수에서 관련 모델 인스턴스를 리턴해주므로, 이를 이용해서 관련 모델에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겠습니다.

    https://docs.djangoproject.com/en/1.9/topics/forms/modelforms/#the-save-metho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