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입니다. window에서 django 설치후 runserver를

 
이장규

파이썬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입니다. window에서 django 설치후 runserver를 했는데…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면서 되지 않습니다. 도와주세요 ㅠㅠ


  • Chinseok Lee

    컴퓨터이름이 한글일듯 합니다. 영어로 변경해주시고 리붓하신 후 다시 해보세요.

    이장규

    컴퓨터 이름이 한글은 아닌데 혹시 몰라서
    http://tryhelloworld.co.kr/questions/478
    위 URL를 참고하여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wmic ComputerSystem Where Name=”%COMPUTERNAME%” Call Rename Name=”원하시는 호스트명 영어로”
    근데 여전히 안되네요..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25714826/error-in-manage-py-runserver-with-django-on-windows-8-1

    위 URL을 보면 path에 한글같은게 있어 오류가 날 가능성이 있어보이는데… 학인해보면 한글은 없습니다. 의심되는 건 디렉토리명이 띄어쓰기가 있다는 거예요…

    그리고 new_environ[‘PATH’] = os.path.abspath(new_environ[‘PATH’].replace(‘\u202a’, ”))
    이걸 추가하라고 하길래 해봤는데 현상은 같구요..
    며칠째 이러고 있네요…

    Chinseok Lee

    repr(sys.executable) 의 값이 어떻게 되나요?

    박정수

    mbcs 인코딩 문제로 검색을 해보면(windows django runserver mbcs), PATH 환경변수 중간에 한글 문자가 있을 가능성이 있어보이네요. PATH에 한글이 포함되지 않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네요. (C:\> echo %PATH%)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25714826/error-in-manage-py-runserver-with-django-on-windows-8-1
    https://code.djangoproject.com/ticket/23704

    Chinseok Lee

    파이썬이 설치되어있는 경로에 한글이 있는 듯 합니다. 파이썬을 재설치하는 것도 한 방법이겠네요. 재설치시에 c:\Python35 와 같은 경로에 설치해보세요.

    SeungKwon Park

    우와.. 윈도우로…;;

    우준식

    윈도우 PATH가 안맞을때도 저런 메시지자.. 파이썬이 실행되면서 파일을 찾아야 하는데 못찾을때 나는 메시지 같습니다..

    Lee Persy Ji-Ho

    지금은 해결하셨어요?

    Lee Persy Ji-Ho

    아아 오타쳤네요.. import os;print(os.environ)

    Chinseok Lee

    서울 계시면, 뱅뱅사거리 오셔서 커피 한 잔 사시면, 이슈 봐드릴게요.

    송승훈

    비슷한 문제를 윈도우에서 경험했는데 네트웍명이 한글인 경우 에러가 발생합니다. 사용자 데이터에 템프파일들을 설치하는데 경로가 한글일때 설티가 제대로 안됩니다. 윈도우에서 탐색기에 열고보면 내 컴퓨터 c 드라이브말고 컴퓨터이름 나오는곳에 한글일 가능성이 있어요.

Advertisements